티스토리 뷰
여름 철, 특히 요즘과 같은 날씨에는 선크림은 정말 필수 아이템인 것 같습니다. 분명 선크림을 처음 사용하시거나 아직까지는 선크림 사용이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이 이 포스팅에 들어오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래에는 실제 리뷰가 좋은 선크림들에 대한 쇼핑 사이트의 링크를 같이 올려드렸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에서는 선크림 효과, 유통기한, 세안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선크림 효과
여름의 필수 아이템이라고 볼 수 있는 선크림은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 바른다고는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외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아래에는 선크림 효과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피부 보호
선크림은 피부 보호를 위한 가장 대표적인 화장품이기도 합니다. 선크림은 자외선을 차단하면서 피부가 피해를 받는 것을 최소화해 줍니다. 자외선은 UVA와 UVB로 나뉘게 되는데 두 종류의 자외선을 차단하는 제품이 피부 보호를 확실히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 내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서 기미가 생기는 것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자외선은 멜라닌 생성을 촉진시켜 즉 피부가 탈 수 있는데 선크림을 통해서 방지할 수 있습니다.
주름 개선
선크림은 피부를 보호하는 것뿐만 아니라 주름 개선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외선으로 인해서 생기는 피부의 탄력성이 줄어들고 주름을 생기게 합니다. 선크림은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게 해 주어 건조함으로 생기는 주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수분을 유지해 주면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고 주름을 완화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 건강
선크림은 자외선으로 생기는 피부암을 예방하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또 자외선은 피부의 염증을 일으키고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게 됩니다. 선크림으로 피부를 보호하여 여드름을 예방하는 것뿐만 아니라 기존에 생긴 여드름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통기한
선크림을 구매하면 특히 적게 바르시는 분들은 오랜 기간 동안 선크림을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화장품이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있는데요. 아래에는 선크림 유통기한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유통기한 확인하기
제품의 뒤쪽 등을 잘 살펴보면 유통기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크림뿐만 아니라 다른 화장품들도 유통기한을 지키는 것이 중요한데요. 제품마다 용기와 제품 자체의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각각 다르게 표기될 수 있습니다.
3년 이상 제품
혹시나 유통기한을 찾을 수 없거나 라벨이 지워서 없어진 경우에는 사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화장품 연구원들은 3년 이상 된 화장품은 무조건 버리는 것이 좋다고 말합니다. 대부분 우리나라의 화장품의 사용 기간은 약 3년 이하이며 제품 특성에 따라 2년 이하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사용 중단
선크림을 사용했을 때 이상이 생기면 반드시 사용을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선크림은 특히 여름 한철에만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어 사용을 중단하는 때가 있게 되는데 이때 장기간 보관한 후 사용했을 때 멀건 액체가 먼저 나온다면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보관법
선크림은 특히 물과 지방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세균 번식이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직사광선이 내리쬐는 곳에 보관할 시 세균 번식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냉장 보관이나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안
마치 기초 제품처럼 사용되는 선크림은 바르고 난 이후 자기 전에 세안할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래에는 선크림 세안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세안이 중요한 이유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외선 차단제를 매일 바르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밤에 세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선크림을 제대로 세안하지 않으면 모공에 불순물이 막아 피부가 제대로 호흡할 수 없게 만듭니다. 더러워진 피부는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등을 만들어내며 피부가 기름져지고 예민해져서 주름이 쉽게 생길 수 있게 됩니다.
단독 세안
저 같은 경우에는 어차피 기초처럼 사용되는 제품이니 단순히 폼클렌징 만으로 한 번만 세안을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세안 후 피부가 뽀득뽀득한 느낌이 들지 않고 오히려 피부도 안 좋아지는 것 같이 느껴졌습니다.
이중 세안
그런 이유로 마치 풀메이크업 했을 때처럼 이중 세안을 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크림이나 오일 제형의 클렌저로 일차 세안을 해준 뒤 물로 씻어주고 다시 폼클렌저로 이차 세안을 해주었습니다. 그런 방법을 이용하니 피부에 선크림이 남아있지 않고 피부도 다시 원래 상태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정보
건강과 관련된 포스팅을 같이 올려드리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