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스릴리브 브로세틴이 비염에 도움이 된다는 말이 정말일까요? 이 말이 정말 사실인지 확인하기 위해서 노스릴리브 브로세틴의 성분과 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또 부작용과 섭취 방법, 그리고 내돈내산 후기까지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확실히 환절기가 되면서 비염에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 많으실 것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약을 먹으면 너무 졸리고 부담이 되기도 하는데요. 우선 이 글을 읽기 전에 비염을 해결할 수 있는 민간요법에 대해 먼저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이 제품과 관련된 협찬을 받지 않고 순수하게 정보 전달만을 목적으로 작성하였다는 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노스릴리브 브로세틴 성분 효과
퀘르세틴
퀘르세틴은 양파 껍질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잘 알려진 플라보노이드 중 하나입니다. 항산화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을 개선하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등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항염작용으로도 그 효능이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하지만 노스릴리브 브로세틴에는 단순 퀘르세틴이 들어간 것이 아닌 순도 95%의 AMBE 프리미엄 퀘르세틴 원료를 엄선하여 함유했다고 합니다. 노스릴리브 브로세틴에는 1정 당 400mg의 퀘르세틴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100g의 양파 12개를 단 한 알에 담은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합니다. 퀘르세틴에 대해 좀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브로멜라인
파인애플 하면 브로멜라인이 떠오를 수 있습니다. 그만큼 단백질을 분해하는 데에 효과적이라고 잘 알려져 있는데요. 브로멜라인은 특히 소염효과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부종을 방지하고 혈액이 응고되는 것을 막아주는 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물론 브로멜라인의 성분을 활용하여 체중 감량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노스릴리브 브로세틴에는 이런 브로멜라인이 1정 당 100mg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브로멜라인에 대해 좀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개인 의견
핵심 성분인 두 성분 다 염증과 관련되었다는 공통점이 있는 것으로 보아 많은 분들은 이 제품을 통해 염증을 관리하고 싶어 하시는 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노스릴리브 브로세틴에는 퀘르세틴과 브로멜라인 외에도 프로폴리스, 삼백초 추출물, 도라지 추출물, 생강 추출물 등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이 제품을 선택할 수밖에 없는 이유들은 아래 내용에 정리해 보았습니다.
노스릴리브 브로세틴 부작용 및 주의사항
- 알레르기
특이 체질이거나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섭취하시기 전에 원료를 먼저 확인하시고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 섭취 주의자
임산부, 어린이, 수유부, 질환 보유자, 의약품을 복용 중인 자는 섭취하시기 전에 전문가와 먼저 상의하시길 바랍니다. - 브로멜라인 부작용
제품에는 브로멜라인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브로멜라인 부작용에 민감하신 분들은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노스릴리브 브로세틴 장점 및 단점
HACCP 인증
노스릴리브 브로세틴을 제조한 시설은 식약처의 기준에 따른 안전한 관리와 체계적인 공정을 인증받은 HACCP 인증을 받은 곳입니다. 그러니 안심하고 드셔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무 첨가물, 무 부형제
이산화규소, 착색료, 합성향료 등이 함유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보다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첨가제가 함유되어 있지 않아서 원료 자체의 향이 날 수 있습니다. 또한 부형제가 함유되어 있지 않아 가루 혹은 부러져있는 상태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품 자체에 이상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안심하고 드셔도 된다고 합니다.
건강기능식품?
퀘르세틴, 브로멜라인 등의 성분은 기능성을 인증받지 않았기 때문에 본 제품은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음료베이스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정제 형태로 되어있는데 음료베이스라는 점이 의문이 들지만 아마도 부형제가 들어가지 않았기 때문에 분류가 이렇게 된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노스릴리브 프로바이오틱스
노스릴리브 브로세틴의 성분 중 하나인 노스릴리브 프로바이오틱스는 미국 2개, 대만 3개, 중국 1개로 총 특허 6개와 임상실험논문을 보유하였다고 합니다.
노스릴리브 브로세틴 섭취 방법
- 섭취량
1일 1회, 1회 1정을 섭취하시는 것이 정석이지만 필요에 따라서는 2정을 섭취하셔도 된다고 합니다. - 섭취시간
아무 때나 섭취해도 문제없지만 식전 30분 전에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 섭취 연령
만 5세 이상이라면 섭취가 가능하며 잘게 쪼개거나 가루로 만들어서 섭취하셔도 된다고 합니다.
노스릴리브 브로세틴 내돈내산 후기 분석
평점
5.0점 만 점에 4.8점으로 내돈내산 하신 분들의 대부분이 만족스럽다고 평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효과
비염뿐만 아니라 그 외에 다른 염증 증상을 완화하는 데에 도움이 되었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보통은 하루에 한 알을 먹지만 염증의 정도가 심한 때에는 두 알을 드신다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글을 마치며
보통 비염 때 먹는 영양제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퀘르세틴과 브로멜라인의 작용을 보았을 때 단순 비염에 한정되는 것이 아닌 모든 염증의 증상을 가라앉히는 데에 도움을 주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의약품이 아니기 때문에 질환 자체가 치료가 되는 것은 아니니 그 점은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정보
염증이 꼭 나쁜 것만은 아닙니다. 필수적인 것이기도 하는데요. 염증 증상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브로멜라인을 활용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제품입니다. 셀리트 브로멜라인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염증이 생기는 이유 중 하나는 면역력 문제인데요. 면역력 높이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면역칸에스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수분 보충이 중요한 요즘 이 제품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링포텐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생소하지만 몸에 좋다고 하는 누에환입니다. 당당한 누에환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마디칼 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